대구도시개발공사-초록우산어린이재단, 주거빈곤아동을 위한 주거지원사업 추진(240626)
대구도시개발공사-초록우산어린이재단, 주거빈곤아동을 위한 주거지원사업 추진(240626)

대구도시개발공사(사장 정명섭)는 지난 25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(본부장 문희영)와 함께 주거빈곤아동을 위한 주거 정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.

이번 봉사활동은 공사와 재단이 같이 추진하는 지역 내 주거빈곤아동 주거지원사업의 일환으로 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 ‘청아람봉사단’이 동구 소재 조손 가정을 방문해 쓰레기를 처리하고 정리 정돈을 도왔습니다.

공사와 재단은 2022년부터 협약을 맺고 3년간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 

특히 주거빈곤아동 주거지원사업은 재단을 통해 선발한 주거빈곤아동 가정 16세대를 대상으로 주거공간개선, 주거 정리수납·교육, 임차보증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공사는 올해 총 6천만원의 후원금을 재단에 기부하는 등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하고 있습니다. 

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장은 “3년간 지역의 빈곤아동에 대한 공사의 꾸준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하다.”며 “앞으로도 더 많은 사회공헌활동을 함께 하기를 바란다.”고, 말했습니다.

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 “장차 대구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지낼 수 있도록 따뜻한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.”며, “우리 공사는 지역 내 주거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.”고 밝혔습니다.

저작권자 ©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