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프이엘비코리아는 국내 국제물류주선업계(포워더) 최초로 에코바디스(EcoVadis)ESG 평가에서 플래티넘(Platinum)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.

에코바디스는 프랑스의 글로벌ESG 평가기관으로 환경 노동·인권 윤리 지속가능조달 등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(상위1%), 골드(5%), 실버(15%), 브론즈(35%) 등급을 부여합니다.

에프이엘비코리아는 환경 친화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, 협업하는 화주들에 대한 컨설팅, 사전 리스크 분석 등을 충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.

에프이엘비코리아 관계자는 “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ESG 이행 능력은 기업의 경쟁력을 판단하는 핵심 기준이 되고 있다면서 특히ESG 평가 등급을 요구하는 글로벌 화주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평가 결과는 에프이엘비코리아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

에프이엘비코리아는 2019년 방글라데시 진출, 다카에FELB BD법인을 설립해 방글라데시 정부사업 프로젝트 등 수 건의 물류, 통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경쟁력을 인정받아 고객다각화로 활발하게 사업 중이며, 서남아시아 물류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.

저작권자 ©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